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호남
전남교육청, 학생·학교중심 감사역량 강화한다감사담당공무원 연수 실시 청렴도 향상 방안 집중 모색
  • 이철수 기자
  • 승인 2021.02.23 19:37
  • 14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이철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월 23일 본청 및 교육지원청 감사담당공무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감사 역량 제고를 위해 온라인 실시간 연수를 실시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2021년도 청렴도 향상 및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방안과 향후 감사활동 개선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지원과 공감의 혁신전남교육 실현과 신뢰받는 청렴 감사행정 구현 및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에 필요한 감사 역량 강화 방안을 집중 모색했다.

연수에서는 감사원 교수의 감사실시 및 처리 요령 청렴 전문 강사의 청렴의 쓸모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고, 자체 제작한 사례 중심의 학사· 회계분야 감사업무 길라잡이 교재를 안내했다.

또, 반부패·청렴정책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등 감사담당공무원이 감사에 임하는 자세를 가다듬고 실무를 익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지난해 본청과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자체감사 결과를 분석하고 감사의 실효성 확보 및 2021년도 감사 활동을 위해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등 스스로 감사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았다.

김성인 감사관은 “감사담당공무원의 감사 역량 강화로 학생 중심 학교교육 지원을 위한 공정한 감사행정 구현은 물론, 바르고 품격 있는 감사로 청렴 전남교육 구현에 앞장서는 감사담당공무원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