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223,82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55,907개와 비교하면 9.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팸퍼스, 리베로, 나비잠, 킨도, 마미포코, 보솜이, 슈퍼대디, 대디베이비, 군, 네이쳐러브메레, 케이맘, 모모래빗, 쿠잉, 밤보, 밤부베베, 슈베스, 애플크럼비, 에코제네시스, 네추럴블라썸, 베피스, 메리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418 소통지수 240,054 커뮤니티지수 249,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3,2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01,757과 비교하면 5.23% 상승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917 소통지수 225,010 커뮤니티지수 196,8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75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86,458과 비교하면 2.95% 상승했다.

3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327 소통지수 128,844 커뮤니티지수 170,8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4,0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92,147과 비교하면 4.75% 하락했다.

​​4위, 리베로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547 소통지수 202,042 커뮤니티지수 176,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34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24,617과 비교하면 2.43% 상승했다.

​5위, 나비잠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914 소통지수 117,223 커뮤니티지수 92,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4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93,108과 비교하면 10.0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55,907개와 비교하면 9.24%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33% 하락, 브랜드 소통 4.48% 하락, 브랜드 확산 18.2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1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심하다, 안전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쿠팡, 팬티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9.88%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