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2월 5일부터 2021년 3월 5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4,662,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417,082개와 비교해보면 10.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1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홀리카홀리카, 더샘, 비욘드,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0,890 미디어지수 1,312,512 소통지수 1,427,992 커뮤니티지수 864,956 사회공헌지수 23,6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99,95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303,046과 비교하면 5.60% 상승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676,130 미디어지수 633,216 소통지수 861,003 커뮤니티지수 176,862 사회공헌지수 17,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4,9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09,843과 비교하면 1.86% 하락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120 미디어지수 428,672 소통지수 840,114 커뮤니티지수 218,369 사회공헌지수 12,6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9,92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03,379와 비교하면 9.14% 상승했다. ​

4위, 스킨푸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230 미디어지수 106,624 소통지수 506,583 커뮤니티지수 101,714 사회공헌지수 5,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7,0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58,712와 비교하면 33.26% 하락했다. ​

​5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190 미디어지수 322,048 소통지수 190,971 커뮤니티지수 29,648 사회공헌지수 8,4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3,28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2,044와 비교하면 24.60%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1년 3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1년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417,082개와 비교해보면 10.69%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4% 상승, 브랜드이슈 16.07% 하락, 브랜드소통 9.35% 하락, 브랜드확산 27.03% 하락, 브랜드공헌 4.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2월 5일부터 2021년 3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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