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큐는 신제품 개발, 판촉 등이 어려운 소규모 동네 빵집, 자영 제과점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연중 지속적으로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개최 중이다. 이번 웨비나는 기존 참여 대상인 소상공인, 제과제빵 관계자 외에도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도 참여하는 특강 형식으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최근 ‘빵세권’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동네 빵집의 수요가 높아지며 이번 세미나에만 약 380여명이 사전 신청하는 등 세미나에 대한 점주들의 수요도 매년 높아지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서브큐 소속 황지원 제과기능장은 이날 페이스트리 시트, 바게트 도우 등 서브큐 제품을 활용한 초코마블 대리석 식빵, 바질 바게트, 후르츠 퍼프 페이스트리, 투고(TOGO)박스 샐러드 등 봄에 어울리는 응용 레시피를 선보였다.
서브큐는 세미나 후 삼양사 서브큐 소속 제과기능장들이 신청자의 매장으로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메뉴 시연과 기술 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삼양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세미나 종료 후 신청자를 받아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많은 참석자가 방문을 희망했다.
삼양사 관계자는 “서브큐는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경영 프로그램을 올해도 이어갈 예정”이라며 “미래 외식업 꿈나무들인 대학생들도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현장의 노하우를 습득하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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