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강원
고성군, 고성문화재단 창립총회 개최이사장 1명 포함 14명 구성
  • 최석성 선임기자
  • 승인 2021.04.08 14:21
  •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공성=일간투데이 최석성 선임기자]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9일 군청 회의실에서 지역의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발전을 이끌 고성문화재단의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창립총회에는 함명준 고성군수를 비롯해 임원진 14명(이사장1, 이사12, 감사1)이 참석할 예정으로 창립총회에는 설립취지문 채택, 법인정관,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심의 의결하고 재단 법인 설립 허가를 위한 절차를 밟는다.

문화재단은 먼저 1단계인 도입기는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로 경영기획팀·문화사업팀 등 2개팀 6명으로 운영을 시작하며 2단계인 발전기는 2025년부터 2026년까지 설정하고 경영기획팀·문화사업팀·문화복합센터팀 등 3개팀 13명으로 인적자원을 구성, 운영한다.

3단계인 도약기는 2026년 이후로 경영기획팀, 문화사업팀, 문화복합센터팀, 문화공간팀 등 모두 4개팀에 19명으로 인적구성을 마치고 사실상 고성문화재단의 완전한 모습을 갖추게 된다.

군 관계자는 “고성문화재단이 설립되면 문화도시 고성을 만들기 위한 지역 문화예술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해 줄 것”이라며 “앞으로 문화재단 출범을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이달 내로 법인 설립 허가와 설립등기를 마치고 내달부터 직원 채용 절차를 밟아 오는 7월에 출범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