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도시재생 정보 한눈에 확인

[홍천=일간투데이 최석성 선임기자] 홍천군의 도시재생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개설됐다.

홍천군 도시재생센터(센터장 최소영)는 도시재생의 정보 전달과 콘텐츠 아카이빙을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정식 개설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홍천군 도시재생센터는 지난 3월 주민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시범 운영하고 주민 의견 수렴 및 시스템 검수를 마쳤다.

홈페이지는 웹·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홍천군 도시재생의 종합적인 정보와 주민협의체, 도시재생 서포터즈 등 주민 참여 활동을 살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센터는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주민간담회, 소식지, 전단지, 각종 SNS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홍천군의 도시재생 정보와 사업현황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최소영 센터장은 “홍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가 주민들에게 편리하고 유용하게 도시재생 정보를 접하는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알찬 콘텐츠를 활발히 업데이트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지속적인 인구감소와 지역의 전통산업 이탈, 주택·도로 등 생활환경 노후화로 인한 도시쇠퇴 가속화가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홍천군은 홍천읍·북방면, 남면, 서석면 등 3개 권역에 대한 ‘홍천군 도시재생전략계획’을 수립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