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천군청 건설과가 임용 전 시보 근무자에 대한 시보 떡 나눔 자리가 마련됐다. 사진=연천군
[일간투데이 엄명섭 기자] 지난 16일 연천군청 건설과에서는 정규 공무원 임용 전 시보 근무자에 대한 축하의 자리로 시보 떡 나눔 자리가 마련됐다고 17일 밝혔다.

당초 시보 떡은 정규 공무원 임용 전 시보 근무를 무사히 마친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선배 공무원에게 인사와 떡을 돌리는 좋은 취지로 시작되었으나 신규 공무원에게 부담을 줌에 따라 이를 대신해 연천군청 건설과에서는 ‘시보해제 축하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는 신입직원들이 민원인을 응대할 때나 보고서 작성, 조직문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부담을 함께 덜어 줄 수 있도록 담당 팀장과 새내기 직원과의 멘토ㆍ멘티 다짐의 자리를 가졌으며, 선배 공무원들은 신규직원이 연천군 조직문화에 융합될 수 있도록 적극 조언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신규직원들이 제일 어려워하는 보고서 작성에 활용할 수 있는 ‘일잘러의 보고서 작성법’ 도서와 결재도장을 선물하였다.

박태복 건설과장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행복하게 공직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건설과를 소통의 창구로 만들겠다"며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