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금리 1~1.5%P 우대…업무용 부동산 담보 소요자금 90% 지원

▲ 우리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하는 '우리 ESG 혁신기업대출'을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우리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하는 '우리 ESG 혁신기업대출'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 ESG 혁신기업대출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성 평가등급 BBB 이상 녹색경영기업(E),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 게시된 사회적경제기업(S), 기업지배구조공시기업(G)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한다.

또한 녹색금융 확산을 위해 환경표지인증서, 녹색인증, K-RE100, K-EV100 등 친환경 관련 인증서 보유기업에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고용보험 등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실적 ▲상시근로자 수 ▲동산 및 지식재산권 담보 제공 등에 따라 1.0~1.5%포인트의 대출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아울러 지식산업센터, 스마트공장, 근린상가 등 업무용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경우 소요자금의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ESG 혁신기업대출은 ESG 우수기업에 대한 특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ESG 우수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