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4돌 세종 나신 날(5월 15일) 기념, 누구나 참여 가능한 4가지 공모전 진행

▲ 사진=인하대
[일간투데이 김종서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국어문화원이 제624돌 세종 나신 날(5월 15일)을 맞아 23일까지 '세종 나신 날 기념행사 공모전'을 연다.

인하대 국어문화원은 바르고 아름다운 우리말 사용과 우리말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우리말 바로 쓰기' '사·오행시 짓기' '세종대왕께 손편지 쓰기' '한글 자모음으로 꾸미기' 등 4가지 공모전을 마련했다. 참가 대상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4가지 공모전을 통해 일상에서 어문규범에 어긋난 표기와 표현들을 찾아 올바르게 고쳐보고 '세종 나신 날, 훈민정음, 스승의 날'로 사·오행시를 만들어 본다. 또 세종대왕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1397자 이내로 작성하고 한글 자모음을 활용해 자신만의 그림을 그려 본다.

세종 나신 날 기념 동영상과 공모전별 참여 방법 그리고 시상 기준과 시상 내역 등은 인하대 국어문화원 누리집과 인하대 국어문화원 인스타그램(@urimal08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덕유 국어문화원장은 "5월 15일은 겨레의 스승이신 세종대왕의 탄신일"이라며 "세종 나신 날 기념 공모전을 통해 5월 15일을 기억하고 우리말과 글의 소중함과 올바른 우리말 사용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