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윤여정 2위 송중기 3위 이동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30일부터 2021년 5월 3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643,201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14,558,990개와 비교해보면 38.1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였다.

2021년 5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윤여정, 송중기, 이동휘, 이제훈, 공유, 박서준, 김옥빈, 현빈, 이병헌, 손예진, 유아인, 송지효, 김혜수, 조정석, 조승우, 김태리, 하정우, 정우성, 공효진, 김남길, 이선균, 여진구, 이정재, 차승원, 황정민, 소지섭, 성동일, 송승헌, 장동건, 김동욱 순이었다.

​1위, 윤여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5,303 미디어지수 5,952,268 소통지수 2,601,552 커뮤니티지수 2,668,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97,492로 분석되었다. ​

2위, 송중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4,427 미디어지수 2,238,547 소통지수 1,902,963 커뮤니티지수 1,772,0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7,973으로 분석되었다. ​

3위, 이동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7,883 미디어지수 1,364,974 소통지수 1,770,714 커뮤니티지수 1,746,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59,894로 분석되었다. ​

4위, 이제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3,052 미디어지수 1,613,852 소통지수 1,887,489 커뮤니티지수 1,125,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19,774로 분석되었다. ​

5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963 미디어지수 1,745,884 소통지수 1,032,723 커뮤니티지수 2,226,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4,042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영화배우 윤여정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14,558,990개와 비교해보면 38.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9.92% 하락, 브랜드 이슈 10.17% 하락, 브랜드 소통 46.73% 하락, 브랜드 확산 24.0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5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윤여정 브랜드는 영화 ‘미나리'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링크분석에서는 "수상하다, 감사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미나리, 오스카, 여우조연상"이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1년 4월 30일부터 2021년 5월 30일까지 윤여정, 송중기, 이동휘, 이제훈, 공유, 박서준, 김옥빈, 현빈, 이병헌, 손예진, 유아인, 송지효, 김혜수, 조정석, 조승우, 김태리, 하정우, 정우성, 공효진, 김남길, 이선균, 여진구, 이정재, 차승원, 황정민, 소지섭, 성동일, 송승헌, 장동건, 김동욱, 이하늬, 조진웅, 김강우, 윤계상, 조여정, 송강호, 임수정, 문소리, 권상우, 박소담, 박해일, 이정은, 김윤석, 박성웅, 배두나, 유지태, 한석규, 라미란, 이성민, 류승룡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