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한솔홈데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5월 11일부터 2021년 6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870,4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쌍용C&E, 한솔홈데코, 동화기업, 넥스트사이언스, 노루페인트, LG하우시스, 센트럴바이오, 성신양회, 벽산, 삼화페인트, 이건산업, 유진기업, 삼표시멘트, 케이씨씨글라스, 유니온, 한일시멘트, 일신석재, 보광산업, 고려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에스와이, 부산산업, 동양, 조광페인트, 동양파일, 라이온켐텍, SG, 삼일씨엔에스, 모헨즈, KH E&T, 강남제비스코, 서산 순이었다. ​

1위, KCC ( 대표 정몽진, 민병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746 미디어지수 1,319,528 소통지수 1,818,710 커뮤니티지수 534,910 시장지수 1,509,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7,023으로 분석되었다.​

2위, 쌍용C&E ( 대표 홍사승, 이현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1,358 미디어지수 277,954 소통지수 383,082 커뮤니티지수387,191 시장지수 2,227,6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7,275로 분석되었다. ​

3위, 한솔홈데코 ( 대표 김경록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4,615 미디어지수 392,687 소통지수 640,846 커뮤니티지수 506,672 시장지수 95,2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0,114로 분석되었다. ​

4위, 동화기업 ( 대표 김홍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475 미디어지수 359,791 소통지수 327,127 커뮤니티지수 471,579 시장지수 705,6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3,602로 분석되었다. ​

5위, 넥스트사이언스 ( 대표 김종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456 미디어지수 233,215 소통지수 499,056 커뮤니티지수405,022 시장지수 259,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0,283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CC ( 대표 정몽진, 민병삼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KCC 브랜드는 국내 최대의 도료 생산업체로서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건축용, 중방식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최고의 품질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사업구조는 건자재부문, 도료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자재부문 사업은 유리, PVC 등이 있으며, 도료부문 사업은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등이 있다. 기타부문으로 유/무기 실리콘, 홈씨씨 등 유통사업을 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11일부터 2021년 6월 11일까지의 34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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