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은 오비맥주에서 새롭게 출범한 KBC가 맡았다. KBC는 오비맥주 양조기술연구소의 기술력과 수제맥주 전문 설비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제맥주 포트폴리오를 위해 만들어진 오비맥주의 협업 전문 브랜드다. KBC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여러 이종 브랜드 및 수제맥주 전문가들과 참신한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의 캔 디자인은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베이지 컬러에 시그니처 로고 북극곰을 캔 전면에 표현했다. 외부 공간에서는 세팅 음식과 조화를, 혼자만의 휴식 환경에서는 색다른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노르디스크맥주는 GS25와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KBC 관계자는 “점차 다양해지는 수제맥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의 풍부한 수제맥주 경험을 위해 노르디스크맥주를 출시하게 됐다”며, “KBC는 단순 위탁 양조 형태를 넘어 프로젝트의 주체로서 수제맥주 시장 내 제품 다양성 확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에서는 노르디스크맥주 출시를 기념해 GS리테일 통합멤버십 더팝(THE POP) 애플리케이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말까지 노르디스크맥주 구입 고객이 GS&POINT를 적립하면 상품당 1개의 스탬프가 생성된다. 스탬프 4개당 1번의 응모 기회가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노르디스크 미트가르드 텐트, 워터저그, 유어스버터갈릭팝콘 등 약 3만5000여개의 경품을 증정한다.
한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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