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26일부터 2021년 6월 26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7,167,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6,100,722개보다 19.86%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

2021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이찬원, 아이유, 영탁, 블랙핑크, 트와이스, 나얼, 이승윤, 세븐틴, 강다니엘, 정동원, 이무진, 오마이걸, 스테이씨, 엑소, 마마무, 헤이즈, 제시, 장민호, 송가인, 라붐, SG워너비, 김희재, 조이, 태연, NCT, 성시경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7,384 미디어지수 3,118,540 소통지수 3,013,241 커뮤니티지수 3,400,5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39,67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891,388와 비교하면 30.82%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2,479 미디어지수 2,562,656 소통지수 2,610,554 커뮤니티지수 2,600,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6,2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016,944과 비교하면 65.69% 상승했다.

3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2,036 미디어지수 1,684,005 소통지수 2,086,942 커뮤니티지수 2,002,7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5,755로 분석되었다. 에스파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4위, 브레이브걸스 ( 민영, 유정, 은지,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6,336 미디어지수 1,011,717 소통지수 2,008,076 커뮤니티지수 2,033,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9,514로 분석되었다. ​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962,784와 비교하면 5.31% 상승했다.​

5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5,336 미디어지수 1,470,626 소통지수 1,595,489 커뮤니티지수 1,179,5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10,96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589,378과 비교하면 35.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6,100,722개보다 19.8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43% 상승, 브랜드 이슈 13.65% 하락, 브랜드 소통 111.40% 상승, 브랜드 확산 28.7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글로벌 플랫폼에서 압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2위, 새로운 세계관을 선보이고 있는 에스파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디지털 시대에 소비자들이 쉽게 소비할 수 있는 디지털 파워를 구축하는 브랜드들이 브랜드평판 상위권을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다.

6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1년 5월 26일부터 2021년 6월 26일까지의 방탄소년단, 임영웅,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이찬원, 아이유, 영탁, 블랙핑크, 트와이스, 나얼, 이승윤, 세븐틴, 강다니엘, 정동원, 이무진, 오마이걸, 스테이씨, 엑소, 마마무, 헤이즈, 제시, 장민호, 송가인, 라붐, SG워너비, 김희재, 조이, 태연, NCT, 성시경, 레드벨벳, 하이라이트, 벤, 휘인, 로제, 유아, 박진영, 박효신, 블루, 백현, 잔나비, 현아, 바이브, 스윙스, 백예린, 선미, 정승환, 정은지, 백지영, 미란이, 규현, 정홍일, 김준수, 청하, 폴킴, 창모, 임창정, 10CM, 송민호, 나훈아, 황치열, 양요섭, 다비치, 악동뮤지션, 정동하, 전소미, 볼빨간사춘기, 엠씨더맥스, ITZY, 산들, 로꼬, 기리보이, 이하이, 장범준, 신용재, 경서, 김필, 윤하, 이예준, 머쉬베놈, 박혜원, VOS, 마크툽, 오반, 가호, 송하예, 경서예지, 하현우, 권진아, 허각, 먼데이키즈, 개코, 솔지, 송이한, 전상근, 양다일, 스탠딩에그, 빈첸, 황인욱, 박원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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