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적십자사 2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3위 주택관리공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이란 정부의 출연·출자 또는 정부의 재정지원 등으로 설립·운영되는 기관으로서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 1항 각호의 요건에 해당하여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기관을 의미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공공기관은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으로 나누어진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타 공공기관 2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2021년 6월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5월 29일부터 2021년 6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34,519,842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2021년 6월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대한적십자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택관리공단, 대한체육회, 서울대학교병원, 중소기업은행, 국토연구원, 국립암센터, 전북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충북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한국과학기술원, 중소기업유통센터, 예술의전당,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국립중앙의료원, 대한법률구조공단, 강원대학교병원,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저작권위원회, 국립해양박물관, 한국산업은행, 국립항공박물관, 동북아역사재단, 전남대학교병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국제교류재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대한적십자사 ( 대표 신희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882 미디어지수 97,654 소통지수 1,506,091 커뮤니티지수 2,278,5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2,197로 분석되었다. ​

2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 대표 서상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56 미디어지수 9,817 소통지수 2,582,234 커뮤니티지수 1,225,2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2,521로 분석되었다. ​

3위, 주택관리공단 ( 대표 서종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93 미디어지수 7,306 소통지수 2,492,021 커뮤니티지수 1,236,465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8,085로 분석되었다. ​

4위, 대한체육회 ( 대표 이기흥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972 미디어지수 58,840 소통지수 1,596,234 커뮤니티지수 1,610,165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7,211로 분석되었다. ​

5위, 서울대학교병원 ( 대표 김연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552 미디어지수 97,405 소통지수 1,978,716 커뮤니티지수1,202,2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21,971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대한적십자사 ( 대표 신희영)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대한적십자사 브랜드는 제네바협약의 정신과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에 따른 적십자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도모함으로써 적십자의 이상(理想)인 인도주의를 실현하고 세계평화와 인류의 복지에 공헌을 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6월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29일부터 2021년 6월 29일까지의 분석한 218개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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