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선크림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퓨전씨 선크림 2위 닥터지 선크림 3위 달바 선크림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선크림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5월 30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4,385,341개를 분석하였다.

​선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나 기타 베이스 화장품을 바르기 직전에 기초 화장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제품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유통된 것이 크림 제형 제품들로 한국에선 흔히 선크림이라고 부른다. 다른 기초는 바르지 않아도 이것만은 꼭 바르라고 권하는 화장품 1순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매트리스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6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순위는 셀퓨전씨, 닥터지, 달바, 랑콤, 헤라, 아이오페, 에스쁘아, 아넷사, 키엘, 식물나라, 니베아, 비오레, AHC, 싸이닉, 오휘, 바나나보트, 설화수, 차앤박, 네이처리퍼블릭, 라운드랩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셀퓨전씨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361 소통지수 258,114 커뮤니티지수 173,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6,144로 분석되었다. ​

2위,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638 소통지수 153,663 커뮤니티지수 135,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219로 분석되었다. ​

3위, 달바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665 소통지수 203,925 커뮤니티지수 140,6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7,200으로 분석되었다. ​

4위, 랑콤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88,610 소통지수 158,233 커뮤니티지수 120,5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408로 분석되었다. ​

​5위, 헤라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63,226 소통지수 137,914 커뮤니티지수 122,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313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선크림 브랜드 분석결과, 셀퓨전씨 선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셀퓨전씨 브랜드는 자외선, 미세먼지를 비롯해 다양해진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늦추기 위한 스킨케어 제품 '저자극 스킨케어 선크림’으로 국내외 선 카테고리에서 확고한 영역을 추구하고 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선크림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5월 30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