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안마기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스파 안마기 2위 오아 안마기 3위 닥터웰 안마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마기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5월 30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안마기 브랜드 빅데이터 2,519,020개를 분석하였다.

안마기는 손으로 안마기를 조정하며 원하는 부위에 대어 조정하는 타입도 있고, 신체에 착용하여 해당 부위만 전문으로 안마하는 안마기도 있다. 내부의 마사지 구동부를 돌려가며 문지르는 효과를 내는 제품도 있고, EMS 패드를 붙여서 근육에 직접적인 저주파 전기자극을 주는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매트리스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6월 안마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제스파, 오아, 닥터웰, 코지마, 김수자, 메디니스, 휴플러스, 휴테크 , 브람스, 오씸, 세라젬, 메디칼드림, 클럭, 챔피온, 멘토, 보이로, 오엘 , CAS, 스마텍스, 휴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제스파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276 소통지수 119,838 커뮤니티지수 231,6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801로 분석되었다.

2위, 오아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474 소통지수 107,978 커뮤니티지수 148,0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454로 분석되었다. ​

3위, 닥터웰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32 소통지수 39,470 커뮤니티지수 231,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711로 분석되었다. ​

4위, 코지마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51 소통지수 45,495 커뮤니티지수 129,5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755로 분석되었다. ​

​5위, 김수자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7,133 소통지수 44,061 커뮤니티지수 111,9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154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안마기 브랜드 분석결과, 제스파 안마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스파 브랜드는 1993년 전신이 된 태광그린을 시작으로 2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안마기, 찜질기, 찜질팩, 의료용 압박스타킹, 보호대, 이미용기기 등에서 1000개 이상의 제품 모델을 보유하며 국내 건강 · 미용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안마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5월 30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