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효성티앤씨 2위 F&F 3위 훨라홀딩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6월 21일부터 2021년 7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413,37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52,726,961개와 비교하면 6.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효성티앤씨, F&F, 휠라홀딩스, 한섬, 덕성, 쌍방울, 영원무역, LF,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비안, 제이에스티나, 신원, 골드퍼시픽, 코웰패션, 아가방컴퍼니, 신성통상, 한세엠케이, 한세실업, 코데즈컴바인, 화승엔터프라이즈, 윌비스, 배럴, LS네트웍스, BYC, 형지엘리트, 휴비스, 백산, 국동, 좋은사람들, DI동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5,636 미디어지수 387,279 소통지수 435,983 커뮤니티지수 201,954 시장지수 2,024,816 사회공헌지수 126,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2,65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933,117과 비교하면 7.36% 상승했다.​

2위,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600 미디어지수 93,931 소통지수 139,297 커뮤니티지수 68,943 시장지수 2,322,607 사회공헌지수 135,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7,41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96,356과 비교하면 7.79% 하락했다.​

3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233 미디어지수 103,274 소통지수 140,414 커뮤니티지수 170,789 시장지수 1,701,593 사회공헌지수 39,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6,37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31,536과 비교하면 8.18% 하락했다.​

4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9,434 미디어지수 266,619 소통지수 676,236 커뮤니티지수 157,278 시장지수 514,078 사회공헌지수 198,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2,1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09,830과 비교하면 21.52% 하락했다.​

5위, 덕성 ( 대표 이봉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9,365 미디어지수 158,065 소통지수 288,502 커뮤니티지수 124,331 시장지수 140,901 사회공헌지수 25,1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6,29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27,407과 비교하면 0.4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효성의 인적분할에 따라 2018년 6월 설립, 7월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했으며 섬유와 무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섬유사업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이론원사 등을 생산. 무역 사업부문에서는 철강 및 화학 분야를 중심으로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영위하고 있다.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1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52,726,961개와 비교하면 6.2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7% 상승, 브랜드이슈 33.13% 하락, 브랜드소통 0.37% 하락, 브랜드확산 10.97% 하락, 브랜드시장 1.42% 하락, 브랜드공헌 1.2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6월 21일부터 2021년 7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효성티앤씨, F&F, 휠라홀딩스, 한섬, 덕성, 쌍방울, 영원무역, LF,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비안, 제이에스티나, 신원, 골드퍼시픽, 코웰패션, 아가방컴퍼니, 신성통상, 한세엠케이, 한세실업, 코데즈컴바인, 화승엔터프라이즈, 윌비스, 배럴, LS네트웍스, BYC, 형지엘리트, 휴비스, 백산, 국동, 좋은사람들, DI동일, 제로투세븐, 성안, 까스텔바작,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화승인더, 대현, 지엔코, 진도, 경방, 젬백스링크, 크리스에프앤씨, 태평양물산, 대원화성, 토박스코리아, 형지I&C, 방림, 씨앤투스성진, 코오롱머티리얼, SG세계물산,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에스제이그룹, 호전실업, 메타랩스, 조광피혁, 일신방직, 패션플랫폼, 대한방직, 인디에프, 유니켐, 삼양통상, 아즈텍WB, 원풍물산, 전방, 신영와코루, 그리티, 디케이앤디, 에스티오, 엠에프엠코리아, 우노앤컴퍼니, TBH글로벌, 에스티오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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