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성남 청소년-청년 온라인포럼 「남녀갈등, 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존중」

▲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지난 6월 실시한 온라인패널 '남녀갈등에 관한 인식 조사'를 바탕으로 성남시 청소년과 청년의 남녀갈등 문제에 대한 의견과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온라인포럼을 오는 29일 개최한다.

남녀갈등 문제에 대한 심각성은 지난 온라인 패널조사 결과, 청소년과 청년 10명 중 8명이 최근 사회 전반에 보이는 남녀갈등 이슈에 대해 심각하다고 느끼고 있다고 나타난 바 있다.

포럼에서는 ▲남녀갈등의 역사와 분석, 평등한 사회로의 방향 ▲청년이 직접 느끼거나 생각하는 남녀갈등의 문제와 해결책 ▲성평등 사회를 위한 청년 프로젝트 운영사례 ▲남녀갈등 문제해결을 위한 미디어의 역할 ▲평등 교육의 방향과 과제 등을 관련분야 전문가 및 청년 당사자들과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경기연구원 오재호 연구위원이 기조 발제를 비롯해 토론을 진행하며 청년세대 남녀갈등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할 예정이며, 온라인패널로 참여한 청년들이 토론발표자로 직접 ‘청년이 생각하는 남녀갈등’에 대한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성남시청소년재단은 지역 청소년과 청년의 사회문제 인식에 대해 더 다양한 형태 공론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면서 “이 같은 대화의 장을 통해 갈등이 아닌 이해와 존중을 위한 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성남 지역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을 비롯하여 관계기관 실무자 등이 참여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