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BB크림 브랜드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퓨전씨 2위 알렉스 3위 한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BB크림( BB cream, beblesh balm 또는 beauty balm)은 독일 피부과에서 환자 피부 치료 후 자외선과 외부 자극에서 피부를 보호하고자 바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게 시작이었다. BB크림은 잡티를 가리고 피부톤을 정리한다. 국내에서는 연예인의 쌩얼 비결로 BB크림이 주목받으면서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BB크림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8월 14일부터 2021년 9월 14일까지의 BB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4,341,271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BB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BB크림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BB크림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셀퓨전씨, 알렉스, 한스킨, 닥터자르트, 헤라, 미바, 랑콤, AHC, 디올, 인셀덤, 빌리프, 오휘, 나인위시스, 메디필, 클리오, 엔프라니, 코리아나, 알로에베라, 스킨79, 스와니코코, 과일나라, 안나수이, 시바산, 닥터슈라멕, 샵벨르, 디뷰스, 닥터랩, 해쉬, 아오와, 베네코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셀퓨전씨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540 소통지수 234,015 커뮤니티지수 242,2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7,783으로 분석되었다. ​

2위, 알렉스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815 소통지수 110,259 커뮤니티지수 81,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2,203으로 분석되었다.​

3위, 한스킨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341 소통지수 124,600 커뮤니티지수 176,3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307로 분석되었다. ​

4위, 닥터자르트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256 소통지수 145,304 커뮤니티지수 87,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228로 분석되었다. ​

5위, 헤라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93,897 소통지수 96,942 커뮤니티지수 187,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147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BB크림 브랜드 분석결과, 셀퓨전씨 BB크림이 1위를 기록했다. 셀퓨전씨 BB크림 브랜드는 피부색 보정 효과는 물론 본래 목적인 피부과 레이저 치료 후 민감해진 피부 재생 및 색소침착 방지 기능까지 갖췄다. 여드름과 붉은기에 뛰어난 아젤라익산과 캐모마일 꽃 추출물, 알란토인이 복합 함유돼 민감 피부 및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BB크림이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BB크림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8월 14일부터 2021년 9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