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가로 3.86cm·세로 5.43cm에 무게 195.3g(배터리 제외)로 휴대와 사용이 편리하며, 풀HD 동영상과 고화질 사진을 동시에 찍을 수 있는 스타일리쉬 캠코더(모델명: HMX-T10)를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풀HD 캠코더 HMX-T10은 광학 10배줌의 슈나이더 렌즈와 BSI(Back Side Illumination)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 어두운 곳에서 촬영시 노이즈 없는 선명한 화질의 Full HD(1080/60i) 동영상과 470만 화소급 고화질의 정지영상을 찍을 수 있다.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광학식 손떨림 방지) 알고리즘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선명하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동영상 촬영 후 마음에 드는 장면은 재생 중 포토 버튼만 누르면 별도의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어 사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한 20˚기울어진 액티브 앵글 렌즈는 캠코더를 사용할 때 손목이 꺾이는 단점을 보완하여 장시간 촬영해도 손목에 무리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렌즈 덮개를 없애 필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더 신속하게 찍을 수 있도록 한 대신, 강화유리 렌즈 커버를 사용해 렌즈를 보호한다.

2.7인치 23만화소 와이드 터치 패널 LCD를 채용해 초보자도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을 구현했으며, 매직 터치 UI는 원하는 곳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초점이 이동되고, 화면을 터치하며 파일을 검색하는 등 더욱 사용하기 쉽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자동으로 주변을 인식하고 최상의 영상을 인지하여 촬영을 가능케 해주는 스마트 오토 기능과 촬영한 동영상을 캠코더 자체에서 편집하고 재생할 수 있는 인텔리 스튜디오 2.0을 캠코더에 내장해 따로 코덱이나 편집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동영상과 사진을 편집하고 재생할 수 있다.

HMX-T10의 색상은 블랙과 오렌지, 화이트의 세 가지 색상으로, 내장 메모리 없이 최대 32GB의 SD/SDHC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49만 9천원.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사업부 박성수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초박형 풀HD 캠코더 HMX-T10은 작고 가볍지만 성능은 기존 제품보다 향상되고, 디자인도 사용자를 위해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었다"며, "삼성전자는 메모리 캠코더만의 장점인 작고·가볍고·안정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캠코더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