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패션·뷰티
KB국민은행, 국내 최초 오픈뱅킹 서비스 전면 시행
  • 승인 2011.11.21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KB국민은행, 국내 최초 오픈뱅킹 서비스 전면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전자금융시장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하여 11월 21일부터 국내 금융기관 중 처음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

오픈뱅킹이란 과거 10여 년간 Microsoft사의 PC환경(윈도우OS,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애플사의 매킨토시, 리눅스 등의 OS와 크롬, 파이어 폭스 등의 브라우저에서도 이용 가능하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그 동안 국내 은행들은 일부 금융거래에 대해 제한적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이번 KB국민은행의 오픈뱅킹 서비스는 다양한 PC환경은 물론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도 PC수준의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오픈뱅킹 서비스 전면 시행과 함께 심플한 화면과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 밝고 활기찬 느낌의 이미지로 홈페이지 전체를 새롭게 단장하였다.

특히 시각장애인도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KB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모든 고객이 다양한 운영체제 및 기기를 통해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모든 브라우저에서 이용이 가능한 새로운 홈페이지는 기존 이용고객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기간 동안 기존 홈페이지에서 링크를 통해 연결되다가 점진적으로 새로운 홈페이지로 교체될 예정이며, 스마트기기에서 PC수준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KB모바일웹서비스’는 KB국민은행 모바일홈페이지(m.kbstar.com)에서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즉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애플사의 검수가 완료되는 시점에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된다.

KB국민은행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스마트 금융시장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오픈뱅킹 서비스 전면 시행을 기념하여 12월 30일까지 783명에게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스타뱅킹 Big3 고객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스타뱅킹 신규가입 고객’,‘새로운 홈페이지 이용고객’,‘스마트기기를 통한 인터넷상품 가입고객’이며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 상품권 43명, 아이패드2 40명, KB 기프트카드 200명, 영화예매권 5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