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크 인기를 모았던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대표적 이벤트인 송도 굿마켓이 오는 28일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된다.8일 송도국제업무단지(송도IBD)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물품 재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와 함께 경매 등 이벤트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및 기부금을 인천지역 구도심 공부방 지원하면서 착한 소비이 앞장섰던 송도 굿마켓이 2012년 봄 다시 찾아온다.지난해 3만2000명 이상 방문, 송도국제도시의 대표적 이벤트로 자리잡은 송도 굿마켓이 오는 28일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문연다.2012년 굿마켓은 오는 4월 행사를 시작으로 6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5월26일, 6월30일)에 총 3회에 걸쳐 개최된다.이번 굿마켓은 지난 해와 달리 송도IBD의 심장인 센트럴파크 내 산책로와 우드데크 주변에서 펼쳐진다.
행사장 공간이 넓어진 만큼, 판매자 역시 지난 해보다 크게 늘어난 총 320팀을 선발한다. 판매자 지원은 9일부터 15일까지 송도IBD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ongdo_ibd)와 송도IBD 페이스북facebook.com/songdoibd)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 참가비는 팀당 1만원이다. 참가비는 전액 기아대책본부에 기부돼 지역 공부방 어린이들이 원어민 교사와 함께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사용된다.

올해 굿마켓은 센트럴파크에서 이뤄지는 만큼,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주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계획돼 있다.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외국인 밴드 디퍼런트 그레이비(Different Gravy)의 감미로운 공연과 함께 채드윅 국제학교 학생들의 힙합 댄스 공연, 인천 지역 대학 밴드들의 신나는 연주가 이어진다.
또 키다리 삐에로의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봄나들이에 출출해진 사람들을 위해 먹거리 부스도 마련된다. 다양한 도시락 등 요기거리는 물론 핫도그, 케밥, 터키 아이스크림 등 이국적인 음식들도 맛 볼 수 있다.지난해 할로윈 스페셜 등 특색 있는 테마로 꾸며졌던 굿마켓은 올해도 매월 이벤트 속 이벤트로 방문객들에게 참여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NSIC 관계자는 "올해 굿마켓은 송도 센트럴파크의 산책로를 따라 펼쳐지기 때문에 공원으로 소풍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따뜻한 봄날 주말, 굿마켓에서 착한 소비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