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의 두뇌 발달과 신체 건강을 위한 완전식품으로 소개되는 모유. 아기의 성장에 필요한 완벽한 비타민들이 결합돼 있고 미네랄, 단백질, 지방 등이 함유돼 있어 아기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영양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모유의 중요 구성 물질 중 하나인 중사슬지방산에 속하는 라우르산(Lauric acid)은 저항력이 약한 아기를 유해한 미생물로부터 보호하고, 소화기능을 도우며 혈액 속의 당을 조절해 주는 기능을 한다. 아기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는 라우르산을 섭취해 주는 것이 필요한데, 자연 식품 중에서는 코코넛에 함유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열대과일인 코코넛은 우리나라에서는 맛보기 쉽지 않지만, 음료인 코코넛워터를 통해서라면 라우르산을 보다 쉽게 섭취할 수 있다.태국음료 수입업체 아한에프엔티가 코코넛워터 전문 쇼핑몰 코코굿(www.cocogood.co.kr)을 론칭하고 코코넛워터를 판매 중이라고 9일 밝혔다.
라우르산이 풍부한 코코넛워터는 이미 외국에서 임산부들이 자주 찾는 음료로, 국내에는 2010년부터 수입됐다. 아한에프엔티 관계자는 “코코넛워터는 천연 이온음료로 탈수 및 피로를 예방하고, 저칼로리에 지방이 없다”며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인 HDL의 수준을 향상시켜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