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것이 왔다.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5억~6억을 받아 MB 여론조사에 썼다"고 스스로 밝혀 대선 자금 뚜껑이 열릴 것인가 큰 문제가 되고 있다.

검찰에 따르면 서울 양재동의 복합유통센터(파이시티) 개발사업인허가 비리와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최시중(75)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23일 시행사 전 대표 이정배(55)씨로부터 2007~2008년 5억~6억원을 받았다고 시인했다. 최 전 위원장은 이 돈으로 2007년 한국갤럽 회장으로 있으면서 이명박(MB)후보 대선 캠프에서 일하는데 당시 여론조사 자금으로 받은 것이며 파이시티와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그동안 소문으로 나돌던 현 정부 실세의 검은 돈 의혹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나선 것은 정권 말기가 가까워졌음을 말해주고 있다. 최 전 위원장은 출국금지 됐다. 이와 함께 박영준 전 국무총리실 국무차장 등 다른 여권 인사도 이번 의혹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전 위원장이 "내가 2006년부터 여러 가지 일을 많이 했는데 MB 여론조사를 독자적으로 했다"고 밝혀 이 돈이 17대 대통령 선거 과정에 쓰였음을 시사했다. 검찰 수사가 이 대통령의 대선자금 수사로 확대될지 주목된다. 최 전 위원장은 이 대통령의 정치 멘토 역할을 했던 대통령의 주변 원로그룹의 일원이다. 박 전 차관은 MB 및 이상득 의원의 최측근으로 MB 정권 탄생에 1등 공신들이다.

참으로 불행한 일이다. MB 정권을 둘러싼 비리 의혹이 대통령의 목 밑까지 올라왔다는 것만으로도 정권의 불행이다. 국민의 지지를 받고 탄생한 정권이 이런 비리 의혹을 낳았다는 사실은 국민에 대한 배신이다. 국민이 현 정권에 국정을 맡긴 것은 권력의 전리품을 챙기라는 뜻이 아니다. "내 주변은 깨끗하다"던 이 대통령의 말이 거짓말이 된 셈이다. 참으로 예사로운 일이 아니다. 대선자금이 본격적으로 수사돼 그 진상이 밝혀지면 17대 대선은 원인 무효가 아닌가 하는데 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 같은 MB 측근의 비리는 무엇보다 MB정권의 비리로 형사처벌 이상으로 올라가 종국에는 대선 무효라는 사태까지 야기될까 우려된다.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MB와 대선후보를 경쟁했던 당사자이다. 최시중 사건을 보고 무엇을 느꼈을까. 특히 검은 돈으로 여론조사를 했다니 참으로 기가 막힐 일이다. 그렇다면 현 정권은 출발부터 비리로 시작해 비리로 종말을 고하게 된단 말인가. 차기 정권이 들어서면 그동안 묶였던 온갖 비리가 다 터져 나오면 국민은 놀라 몸 둘 곳이 없어진다. 이대로 계속 비리가 터지면 대통령의 탄핵론까지 제기될 가능성이 없지 않다. 철저한 검찰 수사로 한 줌의 의혹도 없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