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일 군청 대회의실에 참석한 공직자 150여명이 지식교부로 교육 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장성삼계중학교 정미경 영어교사로부터 외국어 습득요령에 대한 강의를 듣고 있다.


- 1일 30분 생활영어, 언어별 동아리 학습 활성화, 외국어 학습 경연대회 계획


 담양군이 오는 2015년에 개최하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에 대규모 외국인들의 담양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전직원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담양군은 매일 아침 사내방송을 통해 30분씩 온라인 영어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지난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사전교육에는 장성 삼계중학교 정미경 영어교사를 초청, 실생활에 필요한 외국어 공부하기를 주제로 외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군은 앞으로 1일 30분 온라인 영어 교육을 비롯해 실과별 생활영어 활용, 직원들간 자발적인 언어별 동아리 학습 활성화, 영어학습 경연대회 개최 등을 통해 직원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익혀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뿐만 아니라 최근 광주·전남에서 국제적인 행사들이 개최되며 담양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국제적인 행사에 맞는 품격과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 공무원들이 분야별로 외국어 능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