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사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덕신하우징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4월 20일부터 2022년 5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0,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98,870개와 비교하면 6.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삼목에스폼, 이건홀딩스, 국영지앤엠, 뉴보텍, 제일테크노스, 대림통상, 프럼파스트, 대림B&Co, TKG애강, 와토스코리아, 윈하이텍 순이었다.

​1위, 덕신하우징 ( 대표 최영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235 미디어지수 253,549 소통지수 475,596 커뮤니티지수 435,592 시장지수 254,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1,82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73,593과 비교하면 78.08% 상승했다.

​2위,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이범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84,376 미디어지수 94,776 소통지수 168,356 커뮤니티지수 166,400 시장지수 526,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0,45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67,557과 비교하면 2.54% 하락했다.​

​3위,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01 미디어지수 89,042 소통지수 74,358 커뮤니티지수 86,638 시장지수 687,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5,51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79,634와 비교하면 35.71% 하락했다.

​​4위, 이건홀딩스 ( 대표 안기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17 미디어지수 67,619 소통지수 133,481 커뮤니티지수 67,456 시장지수 205,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7,94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1,317과 비교하면 17.68% 하락했다.

​​5위, 국영지앤엠 ( 대표 최재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359 미디어지수 75,664 소통지수 126,993 커뮤니티지수 129,548 시장지수 114,8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7,40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28,906과 비교하면 30.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덕신하우징 ( 대표 최영복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98,870개와 비교하면 6.8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0% 하락, 브랜드이슈 11.19% 하락, 브랜드소통 3.43% 하락, 브랜드확산 10.93% 하락, 브랜드시장 7.0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