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 사회를 뒤흔들고 있는 통합진보당 사태, 민간인 불법사찰사건, 특히 저축은행 비리 등에 검찰이 좀 더 적극적으로 나서기를 바라는 국민읜 소리를 결코 외면해서는 안된다. 통합진보당 사태는 날이 갈수록 점입가경이다.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는 자신의 결백 주장을 굽히지 않고 무죄추정에서 후회할 줄 모른다.

더욱이 통합진보당의 핵심세력으로 알려진 5인방이 모두 민혁당과 일심회 사건 관련자라는 사실이 밝혀져 놀라움을 금할 길 없다.

도대체 이들 세력이 비례대표에 끼어들어 국회의원 뱃지를 달고 버젓이 정치 일선에서 활약하고있다는 사실은 도저히 묵과돼서는 안될 일이다.

지금 대한민국의 항로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의아심을 갖게한다. 경찰, 검찰, 국정원은 무엇하고 있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엄연히 국가보안법은 존재하고 있지 않은가. 국민들은 이들 모두를 검거사범처리를 하지 않고 무엇하느냐고 외치고 있다. 

이른바 야권연대 미명아래 통합 민주당 통합진보당의 연대는 더이상 두고 볼 수 없다는 지적이다. 물론 정치권의 검찰 개입은 신중하게 해야한다. 그러나 현행 국가보안법과 형법을 위반한 범법행위자들을 그대로 방치한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

민간인 사찰 문제도 그렇다.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민간인 불법사찰 자료를 불법 폐기하면서 청와대 비서관의 부탁으로 KT사장이 만들어 준 대포폰(차명전화)을 이용했음이 검찰 재수사를 통해 드러났다.

여기에 박영준 전 차관이 개입했다는 증거도 나왔다. 당초 검찰의 수사가 부실수사임이 드러났다. 최근 잇따라 커져만 가는 저축은행 불법대출 비리사건만해도 그렇다. 일반 서민은 단돈 100만원을 융자하려고 해도 각종 서류 조건을 구비해도 대출이 어렵다. 그러나 이들 저축은행은 수 백억, 수 천억원을 마구 빼먹고 있으니 할 말이 없다.

이제 검찰은 민주주의 수호와 부패척결 수사에 총 매진해야 한다. 국각보위를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