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사·세무사 등 전문가팀 구성…효과적 가업승계 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이 13일 오전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거래기업 중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중소기업 CEO와 후계자 100여명을 초청해 '우수기업CEO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 민병덕 은행장(왼쪽 첫번째)과 박순옥 KB국민은행 경기남지역본부장(왼쪽 두번째)이 '우수기업 CEO초청 가업승계 세미나' 참석자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 (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통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가업승계지원 전담반을 운영해 'KB Wise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Wise 컨설팅'은 우수거래 기업에게 효과적인 가업승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회계사, 세무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해당기업에 약 1주일 가량 상주하여 체계적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날 세미나에서 민병덕 국민은행장은 "우리나라 경제의 성패가 중소기업에 달려 있으며, 성공적인 가업승계야말로 명품장수기업으로 가는 지름길이다"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가업승계지원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11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우수기업 CEO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