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민주당) 대표 선출이 ‘이중투표’라는 의혹이 제기돼 문제가 되고 있다. 검찰이 이중투표의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기 때문이다.

통합진보당이 비례 대표의원 선거에 부정이 있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민주당마저 이중투표 의혹이 드러나고 있는 것은 참으로 예사 일이 아니다.

‘통합’字를 붙인 두 당이 모두 부정 투표를 했다면 야권 통합의 의미가 완전히 상실될 뿐만 아니라 전당대회에서 대표 선출로 당선된 것이 무효화가 될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민주당은 지난 전대에서 이해찬 후보와 김한길 후보의 표차가 불과 0.5%의 근소한 차이였다. 전당대회 후 추미애, 이종걸 후보가 이중투표의 부정이 있다고 지적했다.

서울남부지점은 지난 5월21일부터 6월9일까지 진행된 민주당 대표 경선 과정에서 20대 여성 김씨가 모바일 투표와 대의원 현장투표에 모두 참여함으로써 이중투표를 하는 등 부정 경선 의혹이 있다는 제보를 자유청년연합 대표가 대검찰청에 제출한 수사 의뢰를 넘겨받아 수사에 착수했다.

남부지검 관계자는 “사건을 검토 중이며 조만간 고발인 조사를 하고 김 씨에 대해서도 해당 사실을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또 김 씨의 이중투표 행위가 확인될 경우 법적 검토를 해 민주당 대표 선출 결과에 어떤 형향을 미칠 것인지의 문제가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김 씨를 소환해 이중투표를 했는지의 여부를 밝히면서 이중투표에 대한 어떤 후보측의 지시를 받았는지에 대해서 조사를 할 예정이다.

부정선거수사를 의뢰한 장 대표는 문화일보와의 전화통화에서 “김 씨가 투표 전 ‘위에서 이해찬 민주당대표(당시 후보)를 찍으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말했다”며 “이 대표 측근의 묵시적인 지시가 있었던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이 대표도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 대표는 또 “검찰조사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이중부정투표 사실이 밝혀지면 이 대표의 거취가 주목된다. 문제는 모바일선거의 폐단이 다시 드러나고 있다는 점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