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각계각층 '12개 분야'에서 공적 인정받은 '32명 대상' 수상

▲사진=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자와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 임원들이 기념찰영을 하고있다.
▲사진=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자와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 임원들이 기념찰영을 하고있다.

[일간투데이 허종만 기자]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회장 정승현)는 2일 오후 2시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2층 연회장에서 2022년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은 수상자와 가족,내 외빈 축하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새론(전 KBC 아나운서) 사회로 축하 공연과 시상식 순으로 치러졌다.

이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 기자단과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하는 호남지역 인물대상 최고 권위의 상이다.

정승현 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호남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충과 효의 아름다운 지역 문화가 어우러진, 생명과 평화의 땅으로 오늘을 사는 우리들의 땅이기도 하지만 후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땅이기도 하다.”며 "자랑스러운 선배들의 역사를 이어받아 새천년을 빛낼 인물을 시상하는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장을 찾아주신 여러분들께 호남인의 진가를 확인하고, 공유하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드리는 것이 시상식을 준비한 저희 모두의 목표다“라고 말했다.

또, 정 회장은 “저희가 준비한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이 대한민국의 인재 일번지로 호남이 한층 발돋움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우리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는 호남인 여러분과 함께 희망을 끈을 불끈 움켜쥐고 모두가 공감하고 느끼는 잘 사는 호남이 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항해를 계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영관 선정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생을 살아오면서 이웃을 위해 헌신하며 살아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기에 그렇게 살아온 사람을 찾아 그 노고를 높이 위로하고 시상을 하는 일 또한 귀한 일이라 생각한다”라며, “금년에도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체육, 효행.등 여러 분야에서 귀한 일을 하시거나 모범적인 사례를 남기신 분들을 추천을 받아 심사규정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고 말하고, “참여해주신 많은 분에게 다 상을 다 드리지 못한점 또한 아쉽고 죄송하다”고 전했다.

다음은 분야별 수상자들이다.

부문별 수상자는(가나다 순), ◎행정부문 대상 수상자로 ▲김학동 강진군 문화관광실장(행정대상), 한희석 완도군 기획예산실장(행정복지대상)이 선정됐다.

◎정치부문은 국회의원분야에서 ▲이병훈 국회의원(의정대상). 신정훈 국회의원(농정혁신의정대상), ◎단체장분야에서 ▲최경식 남원시장(행정대상), ◎광역의원분야에서▲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의정대상), 신의준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위원장(의회활성화공로), ◎기초의원분야에서 ▲왕윤채 장흥군의회 의장(의정대상), ▲이미선 남원시의회 부의장(민생경제공로), ▲이재학 고흥군의회 의장(지역발전공로)이 각각 수상했다.

◎경제부문은 ▲김선광 디에스팩(주) 대표이사(기술혁신), ▲신현국 도건설(주) 대표이사(경제대상), ▲정현오 ㈜황칠코리아 대표이사 (경영혁신)가 수상했다. 

◎사회부문은 ▲유계용 전남구례우체국(사회공헌), ▲이정자 광 주 남부소방서 서장(모범소방), ▲임향순 (사)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대표 회장(지역공동체발전공로)이 수상했다.

◎문화예술부문은 ▲김수복 대한민국무궁화예술협회전라남도지부장(문화예술대상), ▲최유나 가수(가요발전공로) ◎체육부문은 ▲안산 광주여자대학교 양궁선수(체육대상), ▲홍성길 광주시배드민턴협회 회장(체육진흥)이, ◎교육부문은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교수(교육대상) ◎의료부문은 ▲허정 에덴병원 원장(의료혁신대상)◎봉사부문은 ▲서형배 진성그룹 회장(지역사회봉사), ▲이정율 한국카네기 중앙연합회 회장(봉사대상) ◎효행부문은 ▲김기표 ㈜애가건설 대표이사(효행대상)가 수상했다.

◎언론부문 2022 올해의기자상은 ▲김종근 아시아에이 호남본부장이 수상 했으며 ◎공로부문은 ▲김동기 하이누리그룹 회장(주거복지공로), ▲김영인 함평군의회 의원(참여자치혁신공로), ▲알엠택(기술혁신공로), ▲장명철 청해진레포츠클럽 대표(지역체육발전공로), ▲조남재 전남투데이 대표이사(언론진흥공로), ▲진건 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장애인복지공로)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번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선정위원회는 지난 3개월간의 기간 동안 사회 각계각층의 후보자 추천을 받아 12개 분야 32명의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시상 주최는 본 협회가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와 어머니기자단의 주관으로 행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