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부문 종합성과, 40년 한방 연구 '원동력'

▲ 아모레퍼시픽 려 '자양윤모' (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려’가 TNS가 주관하는 브랜드파워지수 조사에서 ‘헤어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는 24일 글로벌 마켓 리서치 회사인 TNS가 주관하는 2012년 상반기 브랜드 파워지수 조사에서 '헤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랜드 파워지수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한 다음 이를 지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최근 6개월 이내 헤어 케어 제품을 구입한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광주 지역의 25~54세 여성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려는 인지도와 선호도, 신뢰도를 나타내는 인식 성과 항목, 구매율·만족도를 나타내는 구매 성과 항목, 사용량 점유율과 사용액 점유율을 나타내는 시장 경쟁력 성과 항목을 종합 평가한 결과 63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려는 아모레퍼시픽의 40년 한방 연구에 기반 한 것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선호도와 신뢰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려 브랜드 매니저 윤세노 팀장은 “려가 이번 브랜드파워지수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대표 헤어 브랜드임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올 1월부터 4월까지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한방 샴푸 시장 12분기 연속 1위와 국내 전체 샴푸 시장 누적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