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밥레스토랑 창업 꿈 키우는 대학생 3인에 왕복항공권 3매, 1000만원 장학금

▲ 드림윙즈 2기 '베스트 드리머'로 선정된 오케바리팀 서승욱, 차유정, 박현욱 군.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 드림윙즈를 활주로 삼아 높이 비상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지난해에 이어 실시한 대학생들의 꿈 실현 지원 프로젝트 ‘드림윙즈 2기’ 베스트드리머로 선정된 ‘오케바리밥’팀 서승욱(27, 남, 세종대학교), 차유정(27, 남, 고려대학교), 박현욱(26, 남, 성균관대학교)군을 선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오케바리밥팀은 터키 케밥전문 레스토랑 오픈을 목표로 터키 이스탄불에서 유명 레스토랑을 찾아다니며 케밥을 연구하며, 창업에 대한 꿈을 키웠다. 아시아나는 이들에게 전세계 아시아나 취항지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왕복항공권 3매와 1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오케바리밥팀의 서승욱군은 “작년 여름, 의기투합해 열정만으로 뛰어들었던 케밥장사에서 시행착오를 겪게 됐는데, 드림윙즈 덕분에 반쯤 포기했던 꿈을 다시 꾸게 됐다”며 “이번 이스탄불 케밥수행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위한 힘을 얻게 되었다”고 말했다.

올해 3월 신청접수로 시작된 드림윙즈 2기는 작년에 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며 1,276팀(2657명)이 지원하는 등 대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2기로 선정된 최종 10개 팀 전원에게 7박8일간의 해외활동을 위한 항공권과 해외체류비가 제공됐다.

드림윙즈 2기 베스트드리머는 사전평가점수 30%, 온라인 사전투표 10%, 현장심사 60%를 통해 이뤄졌으며 아시아나 임직원 뿐만 아니라 드림윙즈 1,2기로 구성된 총 50여명의 평가단이 최종 심사를 실시했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드림윙즈 2기는 ‘꿈을 여행하라’는 슬로건 아래 본인의 꿈에 대한 열정을 잘 보여준 팀들로 구성되었으며, 그 중 전과정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오케바리밥을 베스트드리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는 기존 대학생 대상 드림윙즈를 유.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확장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10월 유·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드림윙즈 L(Littles)을 런칭해 국립국악원 문화체험교실을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10월중 아시아나 홈페이지(www.flyasiana.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