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서울특별시의회

[일간투데이 이승준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아이수루(더불어민주당, 비례)의원이 지난 5일 코엑스 아셈볼에서 개최된 키르기즈 공화국 관광 및 투자 비즈니스 포럼(키르기스스탄 관광개발지원기금 주최)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키르기즈 공화국 관광 및 투자 비즈니스 포럼은 '나는 유목민이다'를 주제로 천상의 산과 사람들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 전통적인 유목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키르기즈 공화국의 관광지 및 관광 자원에 대해 소개하고, 키르기스스탄 관광의 새로운 트렌드와 키르기스스탄 여행업계의 동향까지 확인해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포럼에는 특별히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아이수루 의원과 함께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김규남·문성호·이종배·이효원 서울시의원이 참석해 양국의 교류와 협력 및 관광업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축사를 맡은 아이수루 의원은 "먼저 황금 연휴 기간에 궂은 날씨에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 준 내외빈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제가 나고 자란 키르기스스탄과 현재 터를 잡고 살아가고 있는 한국이 관광 산업에 대해 함께 논하는 자리에서 축사를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전했다.

또한 "서울에서 개최하는 제38회 서울국제관광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관광산업을 다시 꽃 피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무궁무진한 관광산업 발전이 기대되는 키르기스스탄을 위해 한국에서도 늘 관심을 갖고 교류와 협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