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e편한세상’이 열어갈 보문동 新주거타운대림산업, 보문4구역 재개발한 115세대 10월 분양
6호선 보문역 도보 5분, 시청 등 도심 주요시설 4km 이내 편리
보문사·낙산공원·성곽길, 공연문화 산실 대학로 등 자연과 문화 공존
  • 김대중 기자
  • 승인 2012.09.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e편한세상 보문’ 115세대는 명품 설계와 입주민의 편의를 더한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 아파트를 구현했다. (제공=대림산업)
대림산업은 오는 10월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 3가 225번지 일대의 보문4구역을 재개발한 ‘e편한세상 보문’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e편한세상 보문은 2만1163㎡의 대지 위에 지하 4층, 지상 12~15층, 7개동, 총 440가구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 ▲59㎡ 1가구 ▲84.4㎡A 4가구 ▲84.7㎡B 20가구 ▲84.9㎡A 1가구 ▲84.9㎡B 14가구 ▲116㎡ 53가구 ▲124㎡ 22가구 등 115 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초역세권 입지, 서울 전역으로 이동 편리

e편한세상 보문은 시청까지 직선거리로 4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종로, 동대문, 광화문, 명동 등 도심 접근이 편리하다. 지하철 6호선 보문역과 창신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도달 할 수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다. 특히 창신역 다음 정거장인 동묘역부터 약수역까지 4개 정거장은 순서대로 1, 2, 3, 5호선과 편리하게 환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 전역으로 편리하게 도달 할 수 있다.

더불어 보문역에서 환승 할 수 있는 우이~신설동간 경전철이 2014년 완공되면 4호선과도 연결돼 주변 4개역 안에서 총 6개의 지하철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시청까지 직선거리로 4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종로, 동대문, 광화문, 명동 등 도심 접근이 편리하다.

   
▲ ‘e-편한세상 보문’은 서울시청까지 직선거리로 4km 이내 접근할 수 있고 종로, 동대문, 광화문, 명동 등 도심 진입이 용이한 교통조건을 갖추고 있다. (제공=대림산업)

◇도심 속에서 자연과 문화 ‘향유’

e편한세상 보문은 도심의 편리함뿐 아니라 자연의 쾌적함을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북측으로 천년고찰인 보문사와 접하고 있어 약 7000여 평의 경내 녹지를 바라보는 조망이 우수하다. 인근 낙산공원과 낙산공원에서 연결되는 서울 성곽길, 생태형 하천인 성북천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동대문 성곽공원, 숭인근린공원, 동묘, 창경궁 등의 역사공원과 문화, 예술의 거리인 대학로, 첨단 유행의 본산 동대문 패션거리 등 주변의 역사와 문화의 명소들이 즐비해 365일 문화생활이 가능한 주거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입주민 편의와 쾌적한 생활 배려한 ‘명품 설계’

e편한세상 보문은 동망봉 쉼터를 새롭게 꾸민 약 6600㎡ 규모의 어린이 공원과 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주변 자연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중앙광장에 수경시설을 설치하고 단지와 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 데크를 도입했다. 또한 지상에 주차장을 없애 보행자의 편의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단지 단차를 이용한 데크형 주차공간을 설계해 세련된 외관을 연출했다. 주차공간의 폭을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더 넓은 2.4m로 적용(일부공간제외)해 초보운전자도 쉽게 주차 가능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풍부한 교육환경 및 생활편의시설

e편한세상 보문은 도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환경 및 생활편의 시설이 풍부하다. 단지 옆에 바로 붙은 동신초를 비롯, 한성여중·고, 용문중, 경동고가 인접해 있으며, 고려대, 성균관대, 한성대, 성신여대와도 가깝다. 서울대 대학병원, 고려대 대학병원과, 동대문 패션거리, 돈암제일시장, 경동시장, e마트 청계점 등 생활편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중앙광장에 수경시설을 설치하고 단지와 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 데크를 갖춘 ‘e-편한세상 보문’. (제공=대림산업)

◇전력낭비까지 고려한 ‘친환경 저에너지 아파트’

e편한세상 보문의 모든 세대에는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이 설치돼 창문을 열지 않고도 세대 환기를 할 수 있다. 전열교환기를 사용해 세대 급기시 배기의 열을 회수해 활용하므로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고, 실내의 이산화탄소(CO2) 농도를 측정해 자동으로 적정한 수준의 환기가 이뤄져 쾌적한 환경이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를 통해 열효율을 높여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세대 내 LED 조명 및 고효율 램프가 설치되며, 센서등과 거실등을 제외한 등기구들은 일괄소등 스위치를 통해 외출 할 때 불필요한 전등을 간편하게 소등할 수 있어 전력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일괄소등 스위치는 가스 밸브 차단기능도 포함돼 있어 외출 시 화재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레드닷 어워드 수상 ‘스타일렉 디자인’ 적용

실내 디자인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e편한세상 보문에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디자인 상’을 수상한 ‘스타일렉(Stylelec) 디자인’이 적용된다. 대림산업은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월 패드, 안방 라이트(Light) 리모콘과 같은 전기 제품군에 유럽형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스위치, 온도조절기와 콘센트, 월 패드는 기존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직사각형 형태에서 탈피하여 정사각형 모양으로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으며, 각각의 전기 제품군을 하나의 디자인 컨셉으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전기 제품군이 세대 내 인테리어 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다.

또한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대폭 개선된 라이트 리모콘이 도입된다. 기존의 안방 라이트 리모콘은 크기가 너무 작아서 잃어버리기 쉽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라이트 리모콘은 오뚜기 모양의 직립하는 구조로 디자인돼 거실이나 테이블 사이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입주는 2013년 12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보문역 3번 출구에서 성북구청 방향으로 50m 지점(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 1가 3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보다 많은 관련 자료는 e편한세상 홈페이지 (www.daelim-apt.co.kr)에서 볼 수 있다.

◆분양 문의 : 1588-4097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중 기자 kdjpen@dtoday.co.kr

slowcoaster@nate.com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