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면접' 행동관찰로 그룹 핵심가치 측정

▲ 하나금융그룹은 하반기 그룹 인재채용 시즌을 맞아 하나금융그룹만의 특색있고 재미있는 '뮤지컬 공연과 함께 하는 채용설명회'를 19일 오후 서대문 소재 문화일보홀에서 가졌다. (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하반기 그룹 인재채용 시즌을 맞아 하나금융그룹만의 특색 있고 재미있는 '뮤지컬 공연과 함께 하는 채용설명회'를 19일 오후 서대문 소재 문화일보홀에서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1부 뮤지컬 공연과 2부 선배와 토크콘서트로 진행, 1부 뮤지컬 공연은 취업 관련 다양한 스토리를 하나금융그룹에 맞춰 뮤지컬 형식으로 엮어 전문 뮤지컬 배우와 하나금융그룹 소속 관계사 입사선배들이 함께 공연을 펼쳤다. 개그콘서트 형식의 면접 상황극도 삽입해 재미와 웃음을 더했다.

2부 선배와 토크콘서트는 하나금융그룹 소속 관계사 입사선배들과 객석의 지원자가 함께 꾸미는 채용 TIP 토크 시간으로 지원자가 궁금해 하는 구체적이고 진솔한 대화를 통해 생생한 채용정보를 전달했다.

하나금융지주 인사전략팀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 동영상은 페이스북 등 SNS채널에 올려 많은 취업지원자들이 하나금융그룹의 자세한 채용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일반적인 PT형 주입식 채용설명회가 아닌 특색있고 재미있는 채용설명회로 취업지원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채용의 특징은 'Good People'이 아니라 'Right People'을 찾는 것이다. 이를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즐거운 게임을 통해 지원자의 행동을 관찰하고 평가해 그룹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에 부합하는지 측정하는 '게임면접' 방식을 활용한다는 것.

입사 후에도 글로벌 금융전문가 육성을 위해 국내외 MBA과정 등 매년 40여명의 직원들에게 이수 기회를 부여하고 있으며, CFA와 CFP 등 금융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비 지원은 물론 'Career Development Program'을 통해 다양한 금융분야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하나금융그룹 공동채용은 이달 19일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10월중 필기시험과 면접 등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 경제적 여건은 어렵지만 열심히 노력하는 지원자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저소득층 자녀들이 입사지원시 우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