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신용등급 상향 기념..정기예금 최고 3.8%

우리은행은 5일부터 국제 신용평가사 세 곳에서 국가신용등급을 상향한 기념으로 예금금리와 대출금리를 우대해 주는 '넘버원 코리아'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나라 국가신용등급은 지난 8월 27일 무디스사가 Aa3등급으로, 지난 9월 6일 피치사가 AA-등급으로, 9월 14일 스탠더드앤드푸어스사가 A+등급으로 상향 조정, 사상 처음으로 일본과 중국을 추월했다는 의미 외에도 세계적 경제불황에도 불구하고 한국은 견고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에 우리은행은 개인고객들에게 1인당 최대 3000만원까지 최고 0.5%P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3.8% 정기예금을 1조원 한도로 한달간 판매하고, 정기적금도 최고 0.3%P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4.0%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 세계적 경기불황으로 유동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올해말까지 3조원 한도내에서 최저 금리 3.5%의 대출을 지원하고, 무역업체들의 외화대출도 1억불 한도내에서 최저 2% 금리로 지원할 예정이다. 환전.송금거래 개인에게도 10월 한달간 최대 80%의 환율을 우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 국가신용등급 상승으로 은행의 조달금리가 낮아진 만큼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가의 애경사에 대해 희망의 메신저로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