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면적 4만2천평 규모로 기존의 쇼핑몰과 차별화
토공은 이에 따라 기존의 쇼핑몰과 차별화된 건축공간, 호수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테마의 보행공간 및 랜드마크 시설 구성 등을 통해 쇼핑.휴식.문화가 복합된 격조 높은 쇼핑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지구내 공동주택용지 매각이 완료되는 등 사업여건이 성숙 돼 있으며, 지난 8월 토공이 수요파악 및 의견수렴을 위해 개최한 업체 간담회에는 건설, 유통, 금융기관 등이 다수 참여하는 등 사업에 대한 관련 업계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와관련, 토공 관계자는 “광주수완 사업은 그동안 주로 수도권 지역에서 시행한 PF사업(총5개)의 성공적 추진을 바탕으로 지방의 택지지구에서 시행하는 첫 PF사업으로서 의미가 크며, 주로 소규모 개발이 이뤄져 중심생활권 형성이 어려웠던 광주 서북부 지역의 중심생활광장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토공이 국내 최초로 도입해 시행하고 있는 공공민간 합동형 PF사업은 각자의 노하우와 장점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개발방식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