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민주당 후보의 안보관에 대해 새누리당 장성 출신 의원들이 문제제기를 하고 나서 안보관 논쟁이 정치권을 흔들고 있다.

새누리당 한기호, 김종태, 송영근(육군 중장)의원과 김성찬(해군대장)의원은 공동기자회견에서, “영토를 지키겠다”고 한 꼿꼿장수(김장수)장관은 ‘북한에 대단히 경직된 태도를 보였다’고 한 것에 대해 심히 걱정된다고 주장했다. 다만 이들 장성 출신 의원들은 문 후보의 실명을 거론하지 않았다.

이들은 또 “일부 대선 후보들의 안보관련 보도를 보면 과연 영토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의지가 있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대통령은 군 통수권자로서 국가 안위를 책임지는 자리인 만큼 후보들은 국가 안보와 관련된 입장을 정확히 밝혀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했다.

국감장에서 김종태 의원의 발언이 이어지자 맞은편에 앉아 있던 김재윤 민주당 의원은 “문재인 후보의 발언취지는 평화가 중요하다는 것”이라며 “문 후보가 알지도 못한다고 폄훼한다면 후보 본래의 뜻을 훼손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김재윤 의원은 또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도 결국 북한과의 대결 보다는 평화를 통해 공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인식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공방전은 5일 국방부에서 진행된 국회 국방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전날 문재인 민주당 후보의 서해 북방한계선(NLL) 관련 발언을 놓고 여야 간 날선 공방이 벌어진 것이다.

김종태 의원은 “문재인 후보가 10·4 공동성명을 말씀하시면서 우리 영토 안에서 공동어로 구역을 만들자 하는 내용이 있다”며 문재인 후보의 발언에 대해 포문을 열면서 공방전이 시작됐다.

김종태 의원은 “우리가 NLL에 공동어로 구역을 만들었다면 서해 5도 지역은 복잡하게 진행됐을 것”이라며 문 후보의 인식이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이 NLL은 휴전선 이후 유엔군에 의해 설정된 것으로 한국 안보의 생명선이나 마찬가지다. 지금까지 우리 정부 군 당국은 NLL선을 사수하기 위해 엄정한 대가를 치렀다.

이 NLL선이 무너지면 우리 서해는 완전히 북한의 손에 넘어가며 고기잡이 어선이 문제가 아니라 안보의 방어선이 무너지는 것으로, 이는 예삿일이 아니라 만약 문 후보가 그의 발언처럼 NLL문제를 생각하고 있다면 큰일날 일이다.

어떤 일이 있어도 NLL선을 유지해야 할 일이다. 안철수 후보도 현 정부의 전제조건을 걸고 해결될 것이 없다면서 대화 재개를 주장했다. 문·안 후보의 대북관과 안보관을 우려한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