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의원, 요청 증인 불만 토로…강기정 의원, 김 위원장 압박

국회 정무위원회가 11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를 시작했지만, 개회 20분 만에 4대강 자료 제출, 증인 출석 논란 등으로 파행을 보였다.

이날 김영주 의원(민주통합당)은  정무위에서 미리 요청한 증인들이 대거 불참하자 "고발조치도 불사할 것"이라며 강한 불쾌감을 표했다.

같은 당 강기정 의원 역시 "안 나오는 증인들을 대상으로 청문회를 열 것을 의결해 달라"며 강한 불만을 표했다.

▲ 민주통합당 강기정 의원 (제공=의원실)
특히 강 의원은 4대강 입찰 담합 관련 자료 제출이 부실한 것과 관련해 김동수 공정위원장을 몰아세우며 압박했다.

그는  "담당 사무관에게 자료요청을 했는데 주지 않았다. 무엇을 안 줬는지 아는 지도 모르고, 내가 요구한 자료가 뭔지도 모르고 위원장은 여기에 와 있나"며 불만을 표했다.

강기정 의원은 이어 김 위원장 자리로 가 삿대질을 하며 "줄거요. 안 줄거요. 지금 왜 못주냐고. 담당 국장 보고해 봐. 왜 못줬나"며 위원장을 몰아세웠다.

결국 이로 인해 정무위 국감은 10시20분께 정회됐고, 정회 20분만인 40분께 다시 회의가 속개되는 등 처음부터 살벌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김동수 공정위원장은 회의 속개 이후 "강 의원의 자료요청에 충분히 답하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한다"며 "지금 조속히 지시를 했으니 오후에는 자료를 제출하겠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