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발언에 여야 공방이 거세지면서, 이번 대선에서 최대의 쟁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경제민주화 문제에 대한 관심이 한풀 식어가면서 NLL의 문제가 선거 최대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 문제는 그냥 넘어갈 일시적인 쟁점으로 끝날 일이 아니라 우리의 안보 생명선인 NLL을 현직 대통령이 부정했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주권을 포기한 것이나 다름 없는 것이다.

조선TV ‘채널19’에서 얼마전 노무현 대통령이 한 집회에서 한 발언이 방송됐을때 이를 시청하던 시청자들은 깜짝 놀랐다.

노 전 대통령이 “북한이 핵개발 한 것과 보유 한것이 정당방위이다. 세계 방방곡곡을 다니면서 대변인 노릇을 하겠다”고 발언했다는 녹취록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노무현 정권의 실체가 드러나는 셈이다.

새누리당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 한 달여 전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당시 비서실장일때 청와대에서 서해북방한계선(NLL)대책 회의를 열었다고 14일 추가 폭로했다. 당시 정상회담 추진위원장이던 문 후보를 직접 걸고 나선 것이다.

문 후보는 이에대해 “노무현 전 대통령이 NLL포기 발언이 사실이 아니면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책임지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남북정상회담 당시의 대화록을 둘러싼 진실게임이 박근혜, 문재인 후보 간 난타전 양상으로 확산되고 있다. 여야는 모두 원세훈 현 국가정보원장에게 진위를 가리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이철우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민주당 정부의 영토포기진상조사특위 직후 “2007년 8월 18일 '국가정보원 보고서’를 토대로 당시 문재인 비서실장 주재로 김만복 국정원장, 이재정 통일부 장관, 백종천 안보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와대에서 대책회의를 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회의에서‘우리가 일방적으로 그은 NLL 문제를 공론화할 필요가 있다’는 결론이 내려졌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정상회담 때‘NLL을 앞으로 주장하지 않겠다’는 노 전 대통령의 말은 즉흥 발언이 아닌 정권 차원에서 준비된 발언”이라고 주장했다.

여기에 또 문제점은 안철수 캠프의 정연순 대변인은 13일 논평에서 “정상회담 대화록을 당리당략용으로 전락시키는 행위는 중대한 문제다”라고 해 더욱 이목을 끌게 한다.

이 문제를 제일 먼저 폭로한 정문헌 새누리당 의원은 노무현 정권당시 청와대에 근무한 이력이 있다.

이 NLL을 둘러싼 공방전의 진실이 밝혀지면 이번 대선은 하나마나하다는 정가의 분석도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