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업 전 팀장에 시너지 극대화 당부

▲ 지난 7일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워크앤토크 행사에 참석한 GS건설 허명수 사장(가운데 모자쓴 이)과 직원들이 산책을 하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 (제공=GS건설)

[일간투데이 이영민 기자] “프론티어 정신을 가지고 신시장 개척에 앞장서 달라. GS건설의 미래는 해외에 달려 있다.”

허명수 GS건설 사장은 지난 7일 강남타워에 근무하는 해외사업 팀장 50여명과 가진 올해 마지막 워크앤토크(Walk & Talk열린경영 이벤트) 행사에서 이같이 주문했다.

이날 행사에는 해외영업, 해외공사 견적, 설계, 수행 등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 등 GS건설의 전 해외사업 프로젝트에 몸담고 있는 팀장들이 동석했다.

허명수 사장은 이날 약 1시간 동안 올림픽 공원 산책을 함께 한 뒤 호프타임에서 “우리가 IMF위기를 이겨냈듯이 결연한 의지로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우리만의 생존방식을 찾아내 현재의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GS건설은 올해 초 해외영업의 전문성과 본부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사업본부의 해외영업 조직을 해외영업본부로 통합 재편해 운영하고 있다. 해외 영업활동 체제를 재정비하고 적극적인 업무 지원을 위해서다.

그 결과 GS건설은 그간 해외진출이 상대적으로 미진했던 토목과 건축 분야에서 총 1조원 규모의 지하철 공사, 3400억원 규모의 병원공사를 잇달아 수주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지난해 경영자와 직원간 원활한 소통과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시작된 ‘워크앤토크’ 행사는 올해 3월에는 2012년도 승진급자를 대상으로, 하반기에는 조직의 허리인 팀장급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CEO와 계층간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인 경영 이벤트로 자리잡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