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사·낙산공원·성곽길·대학로 등 인접...자연·문화 공존
대림산업, '친환경 저에너지·레드닷 디자인' 신주거타운 앞장

[일간투데이 김대중 기자] 대림산업은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 3가 225번지 일대의 보문4구역을 재개발한 ‘e편한세상 보문’을 분양 중이다.

e편한세상 보문은 2만1163㎡의 대지 위에 지하 4층, 지상 12~15층, 7개동, 총 440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6호선 보문역이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시청 등 도심 주요시설 또한 반경 4km 이내 자리한 초역세권으로 평가된다.

대림산업은 현재 전용면적 ▲59㎡ 1가구 ▲84.4㎡A 4가구 ▲84.7㎡B 20가구 ▲84.9㎡A 1가구 ▲84.9㎡B 14가구 ▲116㎡ 53가구 ▲124㎡ 22가구 등 총 115가구를 일반에 공급 중이며, 이 중 84㎡형의 일부 잔여가구를 분양 중 이다.

◇초역세권 노른자…서울 전역 ‘일사편리’ 이동

e편한세상 보문은 시청까지 직선거리로 4km 이내 위치하고 있어 종로, 동대문, 광화문, 명동 등 도심 접근이 뛰어나다. 특히 창신역 다음 정거장인 동묘역부터 약수역까지 4개 정거장은 순서대로 1·2·3·5호선과 편리하게 환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 전역으로 편리하게 도달 할 수 있다.

보문역에서 환승 할 수 있는 우이~신설동간 경전철이 2014년 완공되면 4호선과도 연결돼 주변 4개역 안에서 총 6개의 지하철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시청까지 직선거리로 4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종로, 동대문, 광화문, 명동 등 도심 접근이 편리하다.

▲ 대림산업 'e편한세상 보문' 조감도 (제공=대림산업)
◇도심 속 자연과 문화 어우러진 ‘향유’

e편한세상 보문은 도심의 편리함 뿐 아니라 자연의 쾌적함을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북측으로 천년고찰인 보문사와 접하고 있어 약 7000여평의 경내 녹지를 바라보는 조망이 우수하다.

인근 낙산공원과 낙산공원에서 연결되는 서울 성곽길, 생태형 하천인 성북천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동대문 성곽공원, 숭인근린공원, 동묘, 창경궁 등의 역사공원과 문화, 예술의 거리인 대학로, 첨단 유행의 본산 동대문 패션거리 등 주변의 역사와 문화의 명소들이 즐비해 365일 문화생활이 가능한 주거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외에도 e편한세상 보문은 동망봉 쉼터를 새롭게 꾸민 약 6600㎡ 규모의 어린이 공원과 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대림산업은 주변 자연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중앙광장에 수경시설을 설치하고 단지와 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 데크를 도입했다.

또한 지상에 주차장을 없애 보행자의 편의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단지 단차를 이용한 데크형 주차공간을 설계해 세련된 외관을 연출했다. 주차공간의 폭을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더 넓은 2.4m로 적용해 초보운전자도 쉽게 주차 가능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친환경 저에너지 아파트…가구별 맞춤 에너지시스템 도입

e편한세상 보문의 모든 세대는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이 설치돼 창문을 열지 않고도 세대 환기를 할 수 있다. 전열교환기를 사용해 세대 급기시 배기의 열을 회수해 활용하므로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고, 실내의 이산화탄소(CO2) 농도를 측정해 자동으로 적정한 수준의 환기가 이루어져 쾌적한 환경이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를 통해 열효율을 높여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세대 내 LED 조명 및 고효율 램프가 설치되며, 센서등과 거실등을 제외한 등기구들은 일괄소등 스위치를 통해 외출 할 때 불필요한 전등을 간편하게 소등할 수 있어 전력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일괄소등 스위치는 가스 밸브 차단기능도 포함돼 있어 외출 시 화재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 대림산업이 잔여가구 분양 중인 'e편한세상 보문' 84.9㎡B 거실 모습 (제공=대림산업)
◇해외가 인정한 스타일렉 디자인 적용

e편한세상 보문에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디자인 상’을 수상한 ‘스타일렉(Stylelec) 디자인’이 적용돼 눈길이다. 대림산업은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월 패드, 안방 조명 리모콘과 같은 전기 제품군에 유럽형의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미를 강조했다.

스위치, 온도조절기와 콘센트, 월 패드는 기존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직사각형 형태에서 탈피해 정사각형 모양으로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하였으며, 각각의 전기 제품군을 하나의 디자인 컨셉으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전기 제품군이 세대 내 인테리어 환경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뤘다. 또한 단순 기능 뿐 아니라 디자인도 대폭 개선된 라이트 리모콘이 도입된다. 기존의 안방 라이트 리모콘은 크기가 너무 작아서 잃어버리기 쉽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라이트 리모콘은 오뚜기 모양의 직립하는 구조로 디자인돼 거실이나 테이블 사이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풍부한 교육환경 및 생활편의 시설

e편한세상 보문은 도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환경 및 생활편의 시설이 풍부하다.

단지 옆에 바로 붙은 동신초를 비롯, 한성여중·고, 용문중, 경동고가 인접해 있으며, 고려대, 성균관대, 한성대, 성신여대와도 가깝다. 서울대 대학병원, 고려대 대학병원과, 동대문 패션거리, 돈암제일시장, 경동시장, e마트 청계점 등 생활편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입주는 2013년 12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보문역 3번 출구에서 성북구청 방향으로 50m 지점(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 1가 3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보다 많은 관련 자료는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분양문의 : 1588-4097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