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태공 논설위원] 자칫 유럽연합의 붕괴를 가져올 뻔했던 남유럽의 경제위기와 전세계적인 경기침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 등 대외 여건 그리고 대내적으로는 저성장, 청년실업, 양극화, 고령화 등에 따른 경제민주화의 거센 바람 속에서 박근혜 정부가 어렵게 출발한다.

하지만 여야간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처리하지 못하고 장관들의 청문회 절차가 남은데다 청와대 비서진마저 인선을 마무리짓지 못함으로써 박근혜 정부의 국정운영에 심각한 적신호가 켜진 상태다.

취임 이후에는 선거 당시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던 경제민주화 후퇴 논란도 부담이 될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새 정부는 유엔의 대북 제재방안을 신속하고 강력하게 추진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박 대통령이 이처럼 복합적인 대내외 상황에 어떻게 대응하며 어떤 해법을 제시하는가에 대해 국민은 물론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그러나 온 국민의 축복 속에 치러야 할 영광스러운 취임식이 불완전한 정부와 함께 시작하는 것이 안타깝기 그지없다. 비록 늦었지만 여야간 대타협으로 하루빨리 완전한 정부를 구성하여 주요 정책과제들을 실현하게 되기를 촉구한다.

공과를 떠나 떠나는 이명박 정부의 노고를 진심으로 치하하고 이어받는 박근혜 정부의 새 출발을 축하하며 임기 내내 국민의 사랑을 받는 정부가 되기를 국민의 이름으로 기원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