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콜센터와 연계 안내서비스 제공
경기도 120콜센터는 2007년에 출범해 70여명의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365일 24시간 각종 민원문의 전화를 상담·처리하고 있다.
특히 영어, 중국어, 일본어, 몽골어, 베트남어 등 5개 국어 상담(오전 9시~오후 6시)과 청각 장애인을 위해 영상통화를 이용한 수화상담까지, 콜센터만의 특화된 민원상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으로 경기도콜센터에는 파주시 전담 상담사가 배치되어 031-120번으로 전화할 경우, 파주 시민은 물론 많은 외지인들의 다양한 문의전화에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질 높은 안내서비스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조병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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