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활동 및 일반안건 처리

[파주=일간투데이 조병언 기자] 파주시의회(의장 박찬일)는 24일 본회의장에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5일부터 시작된 20일간의 제162회 파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치고 폐회했다.

이번 제1차 정례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상임위원회에서 일반안건 심사, 이후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 활동과 2012 회계연도결산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 심사된 안건 결과를 보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된 3건의 2012회계연도 결산승인안과 남북교류협력기금계획 변경안,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파주시의회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심사된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0건, 도시산업위원회에서 심사된 '파주시 지적재조사위원회 등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은 원안가결됐다.

또한 운영위원회에서 심사된 '파주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심사된 '파주시 각종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시산업위원회에서 심사된 '파주시 도시농업 활성화 및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4건 은 수정가결 되었다.

이어 제2차 본회의에서는 박재진의원, 안소희의원이 시정질문을 했다. 박 의원은 '농업기술센터의 이전을 통한 지역균형 발전, 법원읍 시가지 대형차량 피해 방지 대책'에 관해 물었고, 안 의원은 '무기계약직 직종구별 및 임금격차 해소'에 관하여 질문했다.

행정사무감사기간동안 집행부에서 제출한 369건의 요구 자료를 검토 및 감사 활동을 하여 기획행정위원회에서 52건, 도시산업위원회에서 42건의 시정 및 개선 요구사항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