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수도권
시흥시 홈페이지, 국제비즈니스 상 동상 수상시민과의 양방향 소통 높은 평가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3.08.26 13:43
  • 11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시흥=일간투데이 김상우 기자] 시흥시는 지난 5월 개편한 홈페이지 '시흥시 길라잡이(www.siheung.go.kr)'가 제10회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 ‘올해의 기업 - 비영리 정부 조직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은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에는 50여 개 국에서 3300여 편의 작품을 출품해 경쟁을 벌였다.

시흥시는 올 5월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차세대 오픈 플랫폼인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전면 도입해 홈페이지 서비스의 새로운 방향 전환을 모색했다.

이번 수상은 홈페이지를 통해 시정 정보를 개방·공유함으로써 시와 시민이 소통하고, 공공 정보를 누구나 쉽게 접근해 유익하게 나누기 위한 시의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우정욱 공보정책담당관은 "수요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시민이 시정 정보를 더 빠르고 더 쉽게 접하고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시와 시민이 함께 대화하는 장을 펼친 만큼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도록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IBA 시상식은 10월 1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다. 한편 ‘올해의 기업 - 비영리 및 정부 조직 부문’ 금상은 미국 뉴욕시에 있는 비영리단체 ‘Pencils of Promise’가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