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과천시민회관체육관서 진행...오는 22일까지 예선전 진행

▲ (제공=농식품부)
[일간투데이 최정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영)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를 다음달 3일 과천시민회관체육관에서 개최한다.

KBS 1TV 도전! 골든벨의 정지원 아나운서와 인기 개그맨 송준근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며 중국 기예단의 공연, 한우 불고기 시식회,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준비된다.

이번 대회는 ‘우리 축산물과의 네 번째 만남’을 주제로 미래 축산물의 소비 주체인 초등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우리 축산물과 한우고기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그 의미가 크다.

퀴즈대회 참가는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www.ekape.or.kr) 및 퀴즈대회 홈페이지(www.ekapepia-quiz.com)를 통해 온라인 예선(오는 22일까지)을 치른 후, 예선전 통과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본선 참가자를 선발하게 된다.

온라인 예선 참가 기회를 놓친 학생들에게는 당일 행사장에서 O/X퀴즈 예선전을 통해 본선 참가의 기회 부여하며 야외 이벤트 및 홍보관 설치로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상 학생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자과 우수자에게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과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이 수여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최신 노트북, 최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각각 아이패드, 우수상 3명에게는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 허영 원장은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가 미래 축산물 소비의 주체인 초등학생들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한 만큼, 제4회 대회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명실 공히 전국대회로 확대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