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손주영 기자] 그동안 역사교과서가 친북종북의 좌편향 논란을 빚어왔다. 관계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검정을 통과해 내년 3월부터 쓰이게 될 고교 한국사 교과서 8종이 사실상 왜곡, 오류, 베끼기 등 심각한 문제가 있음이 밝혀졌다.

구체적으로 지적하면 대한민국의 성립, 발전과정을 헐뜯고 북한 정권을 우호적으로 기술하는 잘못된 역사관을 고치지 않고 있어 매우 심각하다. 전교조는 우파의 교학사 교과서가 올해 처음 검정을 통과하자 대대적으로 들고 일어나 교학사 교과서의 문제들을 부각시켰다.

비상교육과 금성출판사 교과서는 "붉은 군대는 조선인민이 자유롭게 창조적 노력에 착수할만한 모든 조건을 지어주었다"는 해방직후 소련군 사령관의 포고문과 "북위 38도선이 남의 조선영토와 조선인민에 대한 통치의 전 권한은 당분간 本官이 시행한다"는 미군사령관 포고령을 나란히 실었다.

이 내용을 분석해보면 소련군은 자애롭고 인민 친화적인 해방군, 미군은 권위적으로 군림하는 점령군이라는 인식을 학생들에게 심으려는 의도가 담겨있다는 것이다.

좌편향 역사 교과서들에선 대한민국이 전쟁과 분단의 어려움속에서 이룩한 성취의 역사를 찾기 힘들다.
박정희시대의 경제성장과 관련해서는 "후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는 사람도 생겨났다"며 경제적 성취를 인정하는 사람이 소수인 것처럼 묘사했다.

이승만, 박정희시대 기술에서는 '탄압' '협박' '공포' '저항'같은 표현을 사용하며 '독재'를 강조하려 했다. 북한에 대해서는 '1인체제' '독점권력체제' '수령유일체제'와 같은 말을 써서 '독재'라는 단어를 피하려 해서 대조적이다. 젊은 청소년시기에 잘못된 역사관이 주입되면 시정되기 힘들다.

이같은 독소가 담긴 교과서 탓인지 6·25를 모르고 남침을 북침, 우방 미국을 적대국으로 아는 잘못된 역사 인식을 청소년들이 갖게 하고 있다. 참으로 큰일이다. 이같은 교과서를 누가 편찬하고 이를 묵과한 당국자는 어떤 사람인지 밝혀내 법적 처벌을 받도록 해야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