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박민 기자] NH농협증권은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AMLP ETF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기타파생결합사채(DLB)를 공모한다.

'NH AMLP ETF연계 DLB[공모형]'은 미국의 에너지인프라 관련 합자회사(MLP)의 대표 상장지수펀드(ETF)인 '알레리안(Alerian) MLP ETF'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보장형 상품이다.

마스터 합자회사(MLP)는 셰일가스 등 에너지 생산과정 가운데 중간단계인 운송, 집적, 저장 부문에 투자하기 때문에 원자재 가격 변동과 관계 없고 연방 정부와 의무 인수 계약을 맺어 수익구조가 안정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만기 시점에 기초자산 상승분의 80%를 수익으로 지급하며, 최대 투자수익률은 16%다. 특히 2년 만기 중 1년차에 기초자산의 성과와 관계없이 1% 보장이자를 지급한다.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총 50억원 규모로 모집한다.

'NH AMLP ETF연계 DLB[공모형]'은 10일 오전 9시부터 11일 오후 1시까지 NH농협증권 지점에서 청약 가능하다.

상품과 청약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증권 홈페이지(www.nhis.co.kr)를 참조하거나 NH농협증권 고객센터(1544-42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