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박형 스타일리쉬 풀HD 캠코더 출시

2010-09-15     넷퓨

삼성전자가 가로 3.86cm·세로 5.43cm에 무게 195.3g(배터리 제외)로 휴대와 사용이 편리하며, 풀HD 동영상과 고화질 사진을 동시에 찍을 수 있는 스타일리쉬 캠코더(모델명: HMX-T10)를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풀HD 캠코더 HMX-T10은 광학 10배줌의 슈나이더 렌즈와 BSI(Back Side Illumination)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 어두운 곳에서 촬영시 노이즈 없는 선명한 화질의 Full HD(1080/60i) 동영상과 470만 화소급 고화질의 정지영상을 찍을 수 있다.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광학식 손떨림 방지) 알고리즘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선명하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동영상 촬영 후 마음에 드는 장면은 재생 중 포토 버튼만 누르면 별도의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어 사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한 20˚기울어진 액티브 앵글 렌즈는 캠코더를 사용할 때 손목이 꺾이는 단점을 보완하여 장시간 촬영해도 손목에 무리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렌즈 덮개를 없애 필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더 신속하게 찍을 수 있도록 한 대신, 강화유리 렌즈 커버를 사용해 렌즈를 보호한다.

2.7인치 23만화소 와이드 터치 패널 LCD를 채용해 초보자도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을 구현했으며, 매직 터치 UI는 원하는 곳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초점이 이동되고, 화면을 터치하며 파일을 검색하는 등 더욱 사용하기 쉽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자동으로 주변을 인식하고 최상의 영상을 인지하여 촬영을 가능케 해주는 스마트 오토 기능과 촬영한 동영상을 캠코더 자체에서 편집하고 재생할 수 있는 인텔리 스튜디오 2.0을 캠코더에 내장해 따로 코덱이나 편집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동영상과 사진을 편집하고 재생할 수 있다.

HMX-T10의 색상은 블랙과 오렌지, 화이트의 세 가지 색상으로, 내장 메모리 없이 최대 32GB의 SD/SDHC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49만 9천원.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사업부 박성수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초박형 풀HD 캠코더 HMX-T10은 작고 가볍지만 성능은 기존 제품보다 향상되고, 디자인도 사용자를 위해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었다"며, "삼성전자는 메모리 캠코더만의 장점인 작고·가볍고·안정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캠코더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